닫기

산학실습

홈    학사안내    산학실습
산학실습이란?

교육을 목적으로 일을 하는 프로그램으로써 노동부와 호텔에서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최소기간은 4주에서 길게는 6주까지이며 실습은 학교재학중, 휴학중에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졸업자의 경우 취업을 목적으로 산학실습보다는 인턴쉽을 추천합니다. 실습을 마치게 되면 호텔측에서 수료증을 발급해주며, 이 수료증으로 인해 실무능력에 대한 평가점수를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호텔이 아니더라도 희망하는 일반기업이나 레스토랑에서도 산학실습이 가능합니다.)

※ 실습생들은 법적으로 밤 10시이후에는 일할 수 없으며, 하루 8시간씩 주5일 근무합니다.

산학실습의 목적

호텔도 이윤을 추구하는 기업으로써, 취업 후 호텔 업무에 대해 체계적인 교육이 이루어지진 않습니다. 즉, 업장에서 바로 근무할 수 있는 인재를 원하기 때문에 실무능력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됩니다. 산학실습을 마치게 되면 이러한 부분에서 유리하며, 호텔측에서 수료증이 곧 실무능력에 대한 평가점수가 되는 것입니다.

산학실습 기간 산학실습의 신청조건 산학실습 신청
CIK에서는 여름방학(7월-8월), 겨울방학 (12월-2월)에 최소 4주에서 8주로 보내고 있으며, 산학실습 업체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학교재학중, 휴학중에만 신청 가능합니다. 학사일정에 따른 산학실습신청 기간에 신청하면 됩니다. 신청기간 전에 반드시 지도교수님과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 CIK에서는 2년 전문학사학위과정동안 최소 1회 산학실습을 해야만 졸업이 가능합니다.

산학실습가능업체